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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케이블 TV] 현대HCN(딜라이브) 고객센터 대응 불만족

  • 2019-03-20 12:01:10
  • 서초구주민
  • 조회수 34961
  • 댓글 0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 서초구에 약 25년 이상 살고 있는 서초구 주민입니다.

여러분들 집에 다들 인터넷과 케이블TV (IPTV ) 사용하고 계시죠? 저는 서초구에 사는 동안 전부 지역 케이블인

딜라이브를 이용해 왔습니다.


딜라이브 사용하시는 주민들께서는 종종 느끼실 겁니다. 인터넷이 끊긴다거나 케이블 TV가 나오지 않아서 카드

혹은 셋탑 박스를 껏다 켜는 방법등을 시도하셨을 겁니다.



이제부터 현대HCN(딜라이브)에 대한 서비스 불만족에 대한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 3월 1일 부로 현대HCN이 서초2동의 딜라이브만 인수했다고 함)


 * 3 9(토요일)

언제나 그렇듯 인터넷이 또 말썽입니다. 와이파이는 잡혔다 안잡혔다, 랜선을 꽂아도 됐다 안됐다 해서

딜라이브에 전화해서 AS기사님이 오십니다.


 ' 자기는 현대HCN 기사인데 최근에 현대HCN에서 서초2동만 딜라이브를 인수해서 자기가 딜라이브까지

처리해야 한다고..' 계속 투덜투덜 하십니다. 그러면서 문제는 공유기에 있다고, 가입할 때 사은품으로 지급된

것이지만 마케팅 비용등으로 처리해서 3 11() 에 교체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가입당시 그 공유기가

사은품인지 얘기하지 않고 공지받은적 없음)


 *  3 11()

 1) 오전에 39() 방문한 기사에서 유선연락 하였으나, 받지 않고 작업중이다 라는 문자메세지로 전송

 2) 그 후 전화오지 않고 오후에 담당기사가 바뀌었다는 문자 받고, 제가 직접 우선통화함

 3) 방문계획이 없으며, 문제가 된 공유기는 사은품으로 지급 된 것이기 때문에 교체해줄수 없다고 함

 4) 그래도 39()에 방문한 기사님은 어떻게 비용만들어서 교체해주신다고 했는데, 가능하면 해주시면

    안돼는지 한번 더 얘기함

 5) 정말 빈정상하신 말투로.."만약에 고객님께 사은품으로 청소기를 드렸는데, 어떻게 사은품으로 드린

     청소기까지 AS 해드린다는 겁니까? 라고 답변 들음.


 차라리 처음부터 공유기를 지급할 수 없다라는 얘기를 들었으면 기분이라도 상하지 않았는데, 담당기사의

태도가 너무 화가나서, 인터넷도 자주 끊기고 불편하니깐 그냥 위약금 확인하고 감당할수 있는 금액이면 해지하고

다른 통신사로 가입하자 생각하고 해지 위약금을 확인 하기 위해  고객센터에 해지하게 될 경우 위약금이

얼마인지 물어봤습니다. (가입 약정이 3년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위약금은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3 9(), 3 11() 기사님에 대한 고객응대 및 서비스 불만족으로 인한 해지 사유라고 명확하게 얘기

했구요..대략적으로 73,000원 돈이라고 얘기 들었습니다.  그래 7만원 돈이면 감수 할 수 있겠다 라고 생각하고

다른 통신사 알아봤습니다.



 * 3 12()

가입자가 와이프 명의이다보니 와이프가 해지하기 위해 고객센터에 전화했습니다.

그랬더니 해지위약금(할인반환금) 15만원 돈이라고 하는거랍니다. 어제는(311) 7만원 돈이라고 했는데..

아무튼 서비스 불만족이다보니 그냥 해지 하고 어차피 다른 통신사 가입 했으니 그냥 7만원이든 15만원이든

해지 하자고 했습니다. 그리고 와이프는 해지 신청하고 해지 관련된 것은 저와 얘기하라고 고객센터에 전달했죠.

오후에 해지 담당자한테 전화가 왔습니다. 참으로 황당했습니다.

제가 3 11()에 확인한 금액 7만원 정도의 금액은 방송(케아블TV)의 위약금이고, 인터넷의 위약금이

15만원이라고 합치면 약 22만원 정도의 위약금(할인 반환금)이라고 얘기하는 겁니다.


* 인터넷 : 15만원 , 케이블TV : 7만원.  합: 약 22만원



저는 약 7만원의 위약금을 생각하고 기타 통신사로 인터넷과 TV가입을 마친 상태인데.. 해지를 하려고 보니

22만원 정도의 위약금이 되어 있는겁니다.

해지 담당자의 말로는 고객센터의 직원이 제대로 확인을 하지 않고, 전달하는 과정의 실수였다고 얘기하더군요.

저는 3 12() 유선 통화한 기사와의 대화가 생각나서..."그 기사는 청소기를 사은품으로 줬는데 그 청소기

까지 AS해줄 필요는 없다 라는 얘기를 한것과 같이 고객센터 직원이 7만원 돈이라고 얘기했으면 그 금액으로

알고 있는 것이다" 라는 식으로 얘기를 하면서 나중에 추가로 생긴 15만원 돈은 낼 수 없다 라고 얘기를 했습니다.

사실 22만원의 위약금이었으면 다시 생각해볼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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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그뒤로 12() ~ 15() 까지 해지 담당자 및 홍보팀(?) 등과 통화를 주고 받으며 15만원 부분 낼 수

없으니 처리해달라고 통화 하였으나, 결과는 만족 스럽지 못했습니다. 해지담당자 및 홍보팀(?)과 통화하면서

얼굴 붉히는 부분이 참 많았는데 내용이 너무 길어져서 그 부분까지는 생략하겠습니다.

아무튼 저는 원칙적으로 그냥 22만원 돈의 위약금을 내면서 제가 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서 현대HCN

서비스 불만족스러운 부분을 알리고자 합니다.  여러분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방문기사의 불친절함, 고객센터의 전달 오류로 인한 소비자 혼란...참으로 억울하고 답답합니다.  

이런 제 답답한 마음..이런 공간을 통해서 조금 달래보고자 하오니, 좀 방법을 알려주시거나 공감해주셨으면 합니다.


현대HCN(딜라이브) 인터넷 솔직히 느립니다. 현재 S사 인터넷 사용하면서 빠른게 느껴집니다.

또한 방문기사 AS 부분도 다릅니다. S사 방문기사의 경우 명함을 주지 않더군요. 고객센터에 피드백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인터넷 상품 선택 시 참고 부탁 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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